본문 바로가기
경제 ( 주식 , 환율 , 부동산 등 )/국내,일본,미국 주식

[국내주식] 제주항공 , 국내 LCC 최초 화물운송 ( 여행테마주 / 유상증자 / 화이자 백신 관련주)

by 엔코 2020. 11. 10.
728x90
반응형

www.jejueconomy.com/news/articleView.html?idxno=18916

 

승객 대신 짐 싣는 제주항공... 국내 LCC최초 화물운송 시작 - 제주경제신문

여객수요 감소에 따른 적자를 만회하기 위해 화물 운송으로 흑자를 낸 대한항공에 이어 국내 LCC업계 최초로 제주항공도 화물운송을 시작한다.제주항공(대표이사 김이배)은 22일 인천과 방콕을

www.jejueconomy.com

 

제주항공이 이번에 대한항공처럼 비행기를 이용한 화물운송 산업에 뛰어들었다.

이번 4분기부터 시작했으므로 내년 2월쯤 실적발표에서

흑자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현재 제주항공의 주가는 13500원으로 이평선 괴리율로 보아

아주 많이 내려온 상태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얼마나 내려왔는지 ,  20 / 60 /120 이동평균선보다도 아래에 있다.

하지만 지금 매수 해도 되는것일까?

한번 알아보자.

 

 

 

재무제표를 보면 작년 한일 외교문제~  코로나까지 실적이 개박살 난것을 알 수 있다.

하지만  올해 4분기부터는 흑자전환을 기대해도 되므로

슬슬 매수 타이밍이라고 볼 수 있다.

 

아무래도 오늘 미국 화이자에서 만든 백신으로 인하여

전세계의 증시가 폭등하고 있는 가운데

 

 항공사들은 12~ 17% 

해운사 ( 해운선박 업종 )들은 30~ 40%

폭등하고 있다.

제주항공도 이로 인하여 최소 5~ 10%정도 떡상할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언제가 정확한 매수타임이일까?

나는 그것을 유상증자 공시 이후라고 생각한다.

 

이전 게시글을 봤다면 알겠지만 아침 시초가에 항공사들을 사는것은 자살행위다.

지금은 가진자들의 싸움이다.

 

보유자 영역이라는 것

얼마에 매도할 지 고민하게 될 것이다.

 

결론 

그러니 제주항공에 대해서 투자를 하고 싶다면 

유상증자 공시가 있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그때 매수 하도록 하자. 

 

뭐 내년까지 존버할 목적이고 유상증자 주식까지 모두 매수할 계획이라면

그냥 시초가에 긁어버려도 될지도. ㅎㅎ

 

** 모든 매매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