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적응기 ( 취업 및 인턴 생활 )/2020년

회사 사람들 난리났네 ( 일본 화분증 , 花粉症 카훈쇼 )

by 엔코 2021. 3. 9.
728x90
반응형

내가 한국에 있을때 봄만되면 알레르기성 결막염에 자주 걸렸는데

일본에 오고나서 한번도 걸린적없음 ...

근데 일본 사람들은 봄만 되면 콧물 질질 흘리면서 기침을 하거나

숨을 제대로 쉴 수 없다던가 , 얼굴이 시뻘게 지는 사람도 있는 듯하다.

오늘도 회사에서 지나가다가 눈 마주치는 사람들한테 엔코씨는 화분증 없어요?? 라는 소리들음

어제 내 옆자리로 새로 오신 여자분께서 ,아까 나한테 화분증 약있냐면서 묻는데

화분증에 약이 있다는건 또 처음 들음 ㅋㅋㅋㅋㅋ

아무튼 너네도 다 조심해라.

콧구멍 간지러워서 휴지 돌돌말아 콧구녕 한번 쓰윽 넣었다뺐더니

먼지같은 검은색 점들이 조~~~올라 많더라 .

근데 마스크 껴도 저런건 걸리나보네 ㅋㅋㅋ

꼭 밖에 나갔다오면 몸을 깨끗히 씻자.

마지막으로 ㅈ같은 일본 삼나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