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코인 정보글

[ 후기 ] 업비트에서 바이낸스 코인 반환 ( 트래블룰 , 13일간의 사투 )

by 엔코 2022. 9. 28.
728x90
반응형

나처럼 한 순간의 버튼 클릭실수로 트래블룰 계정을 틀린 사람들을 위해서 작성해 봅니다.

2022년 9월 15일 바이낸스 -> 업비트로 ETC ( 이더리움클래식 ) 코인을 보냈는데
트래블룰로 인하여 코인을 입금할 수 없었다.

1. 먼저 업비트 고객센터 -> 1대 1 문의 -> 트래블룰 FROM 주소 반환 신청을 합니다.

여기서 TXID는 업비트에서 확인이 가능한 txid를 입력하고
from 주소는 txid를 클릭했을 때에 나오는 주소를 입력해야 합니다. [ 거래소 지갑 주소임 , 바이낸스 내 지갑주소 아님 ]

우리가 바이낸스에서 업비트로 돈을 보낼 때에는
[ 바이낸스 개인 지갑 -> 바이낸스 코인 지갑 -> 업비트 지갑 -> 업비트 개인지갑 순서 ]로 입금이 됩니다.
*반박 시 네 말이 맞음 그러니 여기 From 주소에서는 바이낸스의 개인지갑주소가 아닌 바이낸스의 코인 지갑 주소를 작성해야 합니다.
주의하세요

기타 서류 : [ 바이낸스의 입출금내역에서 코인수 + 트젝 ]+ [ 업비트의 입금 내역 ] 2장의 사진이 필요합니다.

2. 그리고 바이낸스에서 코인을 돌려받을 때까지 코인 개수만큼 숏을 칩니다. [ 헷징 ]
코인 상승에 배팅하시는 분은 헷징을 하시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코인이 내려간다거나 지금 이 가격에서 오르든 내리든 상관없다는 분들은 숏 헷징을 꼭 하세요. 저는 코인 가격이 오르든 내리든 상관없어서 숏 헷징을 했습니다. [ 딱히 하지 않아도 됩니다. ]
그래도 꼭 해야 하는 이유는 밑에 후기 보면 있음.

펀딩비가 +면 숏이 펀딩비를 받고 , 펀딩비가 -는 숏이 펀딩비를 지불해야 하는데
이번 2주간 펀딩비가 계속 -%였으므로 저는 계속 돈을 지불했습니다. ㅠㅠ https://www.binance.com/en/my/wallet/not_arrival/guide

https://www.binance.com/en/my/wallet/not_arrival/guide

www.binance.com

3. 위의 바이낸스 주소로 가서 3번째 [ Another exchange refunded the deposit to Binance ] 클릭해 줍니다.

4. 그리고 바이낸스에서 [ 자신이 돌려받을 코인과 메인넷 ]을 선택해 줍니다.
저는 이더리움 클래식이므로 etc와 메인넷 선택함

1) Deposit receiving address ( Receiver's address ) - 업비트 반환 주소 ( Return address ) 입력
2) Deposit Amount - 업비트 반환 수량 ( Amount ) 입력 [ 수수료를 제외한 수량이므로 주의하세요 ]
3) TxID/TxHash - 업비트 반환 TXID ( Return TXID ) 입력

참고로 저는 Deposit Amount 수량에서 업비트 반환수수료를 생각하지 않고
바이낸스 출금 당시의 코인수를 입력했다가 한번 거절당함 ㅂㄷㅂㄷ

이러면 동영상을 보내라고 하는데

휴대폰으로 촬영한

1. 본인의 얼굴 + 주민등록증 앞면과 뒷면
2. 업비트 카톡으로부터 온 반환 메시지
3. 업비트 로그인 -> 입출금 내역 -> 코인 -> 반환 내역 -> 트젝 확인
4. 바이낸스 출금 내역에서 트젝 화면까지 동영상을 찍어서 보내야 합니다.
( 바이낸스는 미리 로그인해 둔 상태라도 ㅇㅋ )

1단계 : 서류 제출 + 동영상 확인까지는 영업일 2일 ( 평일 2일 )이 걸리며 ,
2단계 : 1단계 통과 후 바이낸스에서 입출금 내역확인까지 2 영업일 ( 평일 2일 ) , 업비트 -> 바이낸스 반환이라 확인 작업필요한 듯
3단계 : 바이낸스 거래소 지갑 -> 본인 거래소 지갑까지 입금까지 약 1일 ~ 7일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 평일 1일 ~7일 )

저는 1단계에서 7일 ( 평일 5일 + 주말 2일 )

1) 코인 수량 입력실수
2) 9월 15일 신청 -> 9월 19일 거절 후 재신청 -> 9월 22일 통과

2단계에서 4일 ( 평일 2일 + 주말 2일 )

1) 특별한 상황 ( 업비트 -> 바이낸스로 코인반환)이라 확인 작업이 따로 필요했다고 하네요
2) 9월 22일 ~ 9월 26일

3단계에서 평일 2일이 걸렸습니다.

총 13일 ( 평일 9일 + 주말 4일 )

처음 2280만 원의 가치가 있던 ETC 코인은 1683만 원이 되어버렸습니다.
진짜 숏한 잡고 있었으면 ㅈ될뻔했네요 ㅎㅎ 눈뜨고 600만 원 날릴 뻔

그러니 여러분들도 꼭 숏 헷징하세요 ㅎㅎ

13일간 지불한 펀딩비




펀딩비로 13일간 지불한 금액은 약 396 USDT로 현재 1 테 더 당 1440원인 것을 감안하면 약 57만 원을 냈네요...
-600만 원보다는 -57만 578원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ㅎㅎㅎ 다행이에요 돈을 찾을 수 있어서.
https://enko1027.tistory.com/431?category=896506

바이비트 -> 업비트 리플 송금 ( 트래블룰 적용O )

3/25 ㅈ같은 트래블룰이 적용됨에 따라서 어제 10시부터 입금신청을 했던 나의 노력이 드디어 결실을 맺었다. 그래서 트래블룰 하는 방법을 여러분들에게 공유해 볼까 합니다. 업비트 -> 입출금 ->

enko1027.tistory.com

같이 보면 좋은 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