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 적응기 ( 취업 및 인턴 생활 )/2022년

메이플 현금 500만원이상 해킹당했다. ( ip 추적 )

by 엔코 2022. 8. 6.
728x90
반응형

오랜만에 피시방 가서 메이플을 하려고 하는데 어라 누가 접속 중인 게 아닌가?
그래서 누가 접속 중이냐고 부주에게 물었더니 진승이라는 놈이다. ㅋㅋㅋㅋ

보통 접속하기 전에 나에게 먼저 물어보고 몇 시간을 사냥할지 합의한 후에 접속을 하는데
이번에는 말도 없이 비공개(오프라인) 모드로 접속했기 때문에 뭐지??라는 느낌은 있었지만 아무 생각이 없었다.
여기서 3재란? - 3재획 6시간을 사냥한다는 의미 ( 1재획당 2시간 사냥)

갑자기 아차 싶어서 생각난 것인데 , 나는 경험치 2배 쿠폰이 없으면 사냥을 하지 않기 때문에 부주를 부탁하지 않는다.
그래서 경험치 쿠폰 없는 데 있냐??라고 물었더니 있다고 대답을 하고 몇 분 뒤 바로 단톡방을 나가버렸다.

접속해 보니 부주가 실시간으로 털어갔는데 ,
친구 목록 모두 삭제 + 길드 탈퇴 + 약 70억 메소 + 약 현금 500만 원 가치의 템들을 털어갔다.

2번째 부주에게 개인톡이 왔었냐고 물어봤었는데 , 이런 내용의 대화를 했다고 한다.
아무래도 부주 2가 이번주에 접속 못한다는 것을 알고 해킹한 것 같다. 그런데 실시간으로 걸렸네?

다른 썬콜 계정에 접속해서 피해 상황을 확인했더니 무기/보조무기 / 바지 기타 등등을 모두 털어갔다.
5차 스킬 룬도 다 갈아버렸던데 시발새끼... 그리고 본인의 접속기록을 지운 것 같았다.

그런데 여기서 의문이다. 태윤이는 고3이라 현재 바쁘므로 접속이 힘듦... 그런데 8월 5일 접속일자?? 조금 이상하지 않나??
아무래도 진승이 이 새끼가 otp 보안도 전부 삭제하려고 했었는데 , 현재 로그인 중인 컴퓨터이므로 삭제가 불가능하니까
지 이름을 지우고 태윤이로 수정하는 치밀함을 보인 것 같다. ㅋㅋㅋㅋㅋㅋ
근데 여기서 또 의문, 분명히 보안등급 (레드)로 표시가 되어있는데 어떻게 템을 옮긴 거지? 둘이 공범인가?
보안등급이 레드인 경우, 아이템 교환 및 상점에 아이템 팔기 , 경매장 이용이 불가능한데 말이지?

*3가지 상황
1) 진승이가 로그인 중인 otp 인증 컴퓨터는 삭제가 불가능하므로 , 태윤이의 것을 삭제한 뒤 자신의 이름을 태윤이로 변경 ( 확률 매우 큼 )
2) 진승이의 로그인 보안 스스로 삭제가능, 태윤이는 8월 4일 밤에 접속해서 8월 5일에 게임을 껐다. ( 확률 극히 낮음 )
3) 둘이 공범일 가능성

일단 태윤이는 게임을 접속한 적이 없다고 하며 , 마지막 정산일인 7월 이후 접속한 적이 없다고 말한다.

https://user.nexon.com/mypage/page/nx.aspx?url=mysecurity%2floginblockset

넥슨 회원로그인

넥슨 ID 혹은 비밀번호를 잘못 입력하셨거나 등록되지 않은 넥슨 ID입니다. 넥슨ID 로그인 넥슨ID (아이디 또는 이메일)를 입력해주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로그인 상태 유지 넥슨ID 로그

nxlogin.nexon.com

넥슨 로그인 관리에 들어가서 로그인 ip 확인 가능

넥슨 로그인 관리에 들어가서 로그인 ip학인이 가능하다.
아이피 확인결과 115.89.193.21

https://mylocation.co.kr/

아이피 위치확인

IP를 이용하여 위치정보를 확인합니다. 오랜기간 축척된 데이터로 보다 더 정확한 아이피 위치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mylocation.co.kr

ip 위치 추적에 가서 입력해 보자.

우리 진승이 전라남도 광양시 골약동 살고 있네?
*집에 인터넷을 공급해 주는 통신회사라고 합니다. 그래도 저기 근처 살고 있는 건 확실함 ㅋㅋㅋ

부주 2의 ip도 검색해 봤는데 근접하다고 한다 ㅋㅋㅋㅋㅋㅋ 물론 나도 해봤는데 매우 근접하다 택시 10분 거리정도?

아무튼 진승아... 너 큰일 난 것 같다.... 곧 군대 입대인 걸로 아는데
군입대하면 민사 형사 -> 군법으로 될 텐데 감당되겠냐... 군인 월급 통장 차압당하겠니...
여기서 사기 -형사 ( 재획할거라고 목적을 두고 날 속인 후, 템들로 튐 ) , 돌려받는 건 - 민사

이러나저러나 이번 한국 여행은 꿀잼이다.
병신 내가 다시 일본으로 돌아갈 때 털지 ㅉㅉ